메타에서 타겟을 설정해봅시다~
광고가 널리널리 퍼져서 남녀노소 클릭해주면 참 좋겠다. 하지만!
전체 시장에 광고를 노출한다면....
1. 클릭 안하는 비율도 많아져서 광고 품질이 저하된다.
2. 낮은 광고 품질은 높은 광고비용으로 이어지고,
3. 예산이 떨어져서 광고를 조금만 돌릴 수 밖에 없는,
슬픔의 챗바퀴를 돌아야 한다.
그래서 굳이 시간을 들여 내 광고를 봐줄 타겟을 설정해야 하는 것이다.
타겟 설정과 어드벤티지+타겟
메타는 광고세트에서 타겟을 설정한다.
광고 세트에는 타겟관련 블럭이 2개 있다. (타겟관리, 어드벤티지+타겟)
타겟관리는 절대규칙! 어드벤티지+타겟은 참고규칙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타겟 설정
만약 18세 이하에게 광고를 노출할 필요가 없다면,
타겟 설정을 통해 나이를 제한한다.
이것은 절대규칙이라 만 18세 이하에게 광고는 노출되지 않는다.
어드벤티지+타겟
여기서 메타는 더 나아가, 수동적으로 만 18세 초과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대신,
머신러닝을 통해 능동적으로 더 적합한 타겟을 계속 탐색한다.
이것이 어드벤티지+타겟이다.
나는 머신러닝이 우리 타겟에게 더 빠르게 접근하도록 가이드를 줄 수 있다.
- 가이드: 여성, 30대, 캠핑 관심사
머신러닝은 가이드를 바탕으로 더 나아가 광고 성과가 좋은 구체적 타겟을 찾아 낸다.
- 머신러닝: 여성, 30대, 캠핑 관심사, 미혼, 자동
메타 타게팅 실습: 대한민국 수도권의 30-40대 미혼 남녀 찾기
서울에서 진행하는 대면 데이팅 프로그램을 광고한다고 해보자!
타겟 설정
위치에서 서울을 검색해 클릭한다.
해당 지역을 기준으로 반경 몇 km까지 노출할지 입력한다.
최소 연령을 25세로 설정하여 노출 연령을 제한한다.
어드벤티지+타겟
노출을 원하는 선호 연령을 선택한다.
노출을 원하는 선호 연령을 선택한다.
이제 미혼인 사람을 설정하면 끝난다.
이부분이 상세 타겟팅 카테고리에 있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데,
영어랑 한국어랑 섞여있어서 검색이 복잡하다.
일일이 찾아보기 귀찮으니까, chat GPT에 도움 요청~
추천 받은대로 타겟을 설정하면 끝!!
복잡한 듯 아주 쉬운 타겟 설정이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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