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는 어떤 일을 담당하게 될까유?
채용 공고를 분석해서 알아보자!
아래는 최근에 올라온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 5개 채용 공고이다.
복잡복잡 쏼랴쏼랴~ 하는 것 같지만, 결국 원하는 업무는 몇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 검색광고, 배너광고 운영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운영 비용 및 성과 최적화
-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및 성과 보고 등등..
구체적으로 예시와 함께 살펴보자.
1. 검색광고 관리
Google Ads, 네이버 검색광고 등에서 광고를 설정하고 운영한다.
- 키워드 선택
- 타겟 집단에게 가장 잘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를 선택
- 예시: "여성 여름 원피스", "하늘하늘한 옷", "여름 코디" 등의 키워드를 선택 - 광고 문구 작성
- 고객에게 편익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
- 예시: "당신을 위한 여름원피스"과 같은 광고 문구 작성 - 예산 배분
- 비용대비 최대 성과를 내도록, 키워드에 예산을 배분
- 예시: "여성 여름 원피스" 200만원, "하늘하늘한 옷" 30만원, 여름 코디 " 10만원
2. 배너광고 관리
Google Display Network(GDN), Facebook Ads 등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배너 광고를 관리한다.
- 배너 디자인 지원
- 광고의 시각적 요소 디자인 및 클릭률 향상
- 예시: 1+1 혜택 광조, 모델이미지를 통해 신뢰감 향상 유도 - 광고 위치 및 타겟 설정
- 광고 노출 웹사이트 및 타겟 사용자 설정
- 예시: 여성들이 자주 방문하는 포털 사이트를 선택. 타겟은 20-30대 여성으로 설정. - 캠페인 성과 모니터링
- 성과를 모니터링하여, 인사이트를 도출 및 전략 수정
- 예시: 배너 클릭율은 높지만 전환율이 낮을 때, 배너와 랜딩페이지의 메세지가 일치하도록 수정
3. 로그 분석
Google Analytics 등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나 앱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에 활용한다.
-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 예시: 주로 자연 검색을 통한 유입이 많은 것을 발견 - 전략 제안
-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제안
- 예시: 블로그 콘텐츠 길이를 늘리고,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해서 자연 검색시 상단에 노출되게 합시다.
4. 커뮤니케이션
-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광고주나 고객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요구사항 이해 및 대응
- 예시: 광고사 담당자와 주간 미팅을 통해 캠페인 성과를 보고하고, 추가 요구사항 및 피드백 수렴 - 성과 보고 및 피드백 반영
- 캠페인 진행 상황과 성과를 보고하고, 피드백 반영하여 개선점 찾아내기
- 예시: 광고사 담당자의 요청으로 광고 문구를 "뉴진스 스타일 여름 원피스"로 수정하고 성과 변화를 모니터링
굉장히 복잡하게 느껴졌던 채용 공고들이 이제는 쉽게 보인다.
독자분도 저와 같은 기분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끗
728x90
반응형
'마케링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후기(2) : 기초 개념 정리 (2) | 2024.08.29 |
---|---|
SNS 광고 마케터 1급 시험 후기(1) : 공부법, 난이도, 교재 (0) | 2024.08.29 |
광고 성과 지표 ROAS와 ROI: 정의, 용도, 계산 방법 (2) | 2024.08.05 |
검색 광고 확장 소재 파헤치기: 콜아웃, 사이트 링크, 구조화된 스니펫 등등.. (0) | 2024.07.29 |
하루만에 구글 애즈 검색 자격증 따기: 강좌 및 인증 시험 절차 (0) | 2024.07.28 |